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9C. 용어의 정의 10Ⅱ. 이론적 배경 14A. 교사질문과 유아반응 141. 교사질문 15a. 교사질문의 정의 15b. 교사질문의 중요성 16c. 교사질문의 유형 182. 유아반응 22a. 유아반응의 정의 22b. 유아반응의 특징 233. 점심시간에 나타나는 교사질문과 유아반응 25a. 점심시간에 나타나는 대화의 중요성 25b. 점심시간에 나타나는 교사질문과 유아반응 28B. 추상화수준 301. 추상화의 정의 302. 추상화의 수준 및 발달 32C. 유아반응에 나타나는 어휘다양도와 평균발화길이 381. 어휘다양도 382. 평균발화길이 42D.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 유아반응의 추상화수준, 유아반응에 나타나는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441.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반응의 추상화수준의 관계 442. 유아반응의 추상화수준과 유아반응에 나타나는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463.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반응에 나타나는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48Ⅲ. 연구방법 52A. 연구대상 52B. 연구도구 55C. 연구절차 64D. 자료분석 67Ⅳ. 연구결과 80A.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 80B. 만5세 유아반응의 추상화수준에 따른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차이 81C.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만5세 유아반응의 추상화수준의 관계 86D.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에 따른 만5세 유아반응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차이 88Ⅴ. 논의 및 결론 92A. 논의 92B. 결론 및 제언 104참고문헌 108ABSTRACT 12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