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53. 연구의 제한점 64.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91. Computational Thinking 92. 융합인재교육(STEAM) 143. Computational Thinking기반의 융합영재 164. Computational Thinking과 관련된 선행연구 분석 225. 선행연구 분석을 통한 연구의 방향 28Ⅲ 수업콘텐츠 개발 301. 수업콘텐츠 개발의 방향 302. 융합형 문제해결 설계과정 개발 313. 교수ㆍ학습 내용 선정 및 조직 384. 세부 교수ㆍ학습 계획 43Ⅳ 수업콘텐츠 적용 및 분석 621. 연구 가설 622. 연구 대상 633. 연구 설계 634. 검사 도구 655. 연구 절차 686. 자료의 분석 및 처리 687. 연구 결과 69Ⅴ 결론 및 제언 821. 결론 822. 제언 84참고 문헌 86ABSTRACT 91부록 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