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41.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 4가. 피그말리온 효과 4나.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의 개념 62. 실패내성 83.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과 실패내성 간의 관계 104. 자기효능감 125.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과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156. 부정적 피드백 수용 177.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과 부정적 피드백 수용 간의 관계 188. 학습목표지향성 209. 학습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22가. 상사의 능력가변성 신념과 실패내성 간의 관계에서 학습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23나. 상사의 능력가변성 신념과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에서 학습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25다. 상사의 능력가변성 신념과 부정적 피드백 수용 간의 관계에서 학습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2610. 성별의 조절효과 28Ⅲ. 연구방법 311. 조사대상 312. 측정도구 33가. 상사 능력가변성 신념 33나. 학습목표지향성 33다. 실패내성 34라. 자기효능감 34마. 부정적 피드백 수용 343. 분석방법 36Ⅳ. 결과 371. 측정도구의 구성 타당도 검증 37가. 상사 능력가변성 요인분석 결과 38나. 학습목표지향성의 요인분석 결과 39다. 실패내성의 요인분석 결과 40라. 자기효능감의 요인분석 결과 42마. 부정적 피드백 수용의 요인분석 결과 432. 측정변인들의 기술 통계치 및 상호상관 443.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통한 가설검증 46가. 연구모형의 적합성 검증 47나. 간접효과 유의성 검증 524. 조절효과 분석을 통한 가설검증 54Ⅴ. 논의 571. 연구결과 요약 572. 연구의 의의 60가. 학문적 의의 60나. 실무적 시사점 613. 연구의 제한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2Ⅵ. 참고문헌 64<부록> 설문지 7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