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Ⅰ. 서론 1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1) 문제 제기 12) 연구 목적 42. 연구의 구성 및 방법 51) 연구의 구성 51) 연구 방법 7Ⅱ. 이론적 배경 81. 호텔산업 및 호텔종사원 81) 호텔산업의 정의 82) 호텔산업의 분류 93) 호텔종사원 102. 직무만족 121) 직무만족의 정의 122) 직무만족의 중요성 133) 직무만족 결정요인 133. Herzberg 동기?위생 이론 154. 조직몰입 201) 조직몰입 202) 조직몰입형태 215. 이직의도 23Ⅲ. 연구 설계 251. 연구모형 및 가설 251) 연구모형 252) 가설설정 263) 변수의 조작적 정의 294) 설문지 구성 332. 실증분석의 조사 설계 351) 표본 선정 및 자료 수집 352) 분석방법 35Ⅳ. 실증분석 및 결과 371. 기초통계분석 37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71) 측정변수의 기술통계 결과 392. 확인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01) 모형의 확인적 요인분석 432. 가설 검증 및 결과해석 451) 동기·위생요인과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관한 가설검증 452) 호텔운영형태에 따른 조절 효과 검증 47Ⅴ. 결론 및 시사점 49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491) 연구결과 요약 492) 시사점 51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53참고문헌 54ABSTRACT 61부 록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