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1. 연구배경 11.2. 연구목표 31.3. 연구가설 3Ⅱ. 문헌고찰2.1.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42.1.1 정의 및 특징 42.1.2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진단 72.1.3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실태 82.1.4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관련요인 102.2. 학동기 식이섭취 112.2.1. 학동기 식이섭취 실태 112.3 학동기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와 식이요인 132.3.1. 학동기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와 기본영양소 132.3.2. 학동기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와 식이섭취 15Ⅲ. 연구 대상 및 방법 193.1. 연구 대상지역 및 대상자 선정 193.2. 연구 조사 및 분석방법 213.2.1. 일반사항 및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진단 213.2.2. 식이섭취 223.2.3. 식행동 223.2.4. 식이패턴 233.2.5. 신체계측 233.3. 자료분석 24Ⅳ. 연구결과 254.1.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유병률 254.2. 조사 대상자의 일반사항 264.3. 조사 대상자의 영양소 섭취 평균 284.4. 조사 대상자의 식행동 빈도 304.5. 조사 대상자의 식이패턴 334.5.1. 식이패턴 분석 334.5.2. 식이패턴 별 영양소 섭취 평균 354.5.3. 식이패턴 별 Odds ratio 40Ⅴ. 고찰 및 결론 435.1. 일반사항 435.2. 식이섭취 455.2.1. 식행동 455.2.2. 식이패턴 46Ⅵ. 참고문헌 50Abstract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