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1제 2 절 문제 제기 3제 3 절 연구 목적 4제 4 절 연구의 중요성 5제 5 절 연구 구성 7제 2 장 이론적 배경 9제 1 절 호텔정보시스템과 PMS 91.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92. 호텔정보시스템의 구성 103. PMS의 정의 및 특징 164. PMS의 주요 기능 19제 2 절 정보시스템의 품질에 관한 선행연구 211. 시스템 품질 252. 정보 품질 283. 서비스 품질 31제 3 절 지각된 유용성에 관한 선행연구 34제 4 절 사용자 만족에 관한 선행 연구 37제 5 절 고객지향성에 관한 선행연구 41제 3 장 연구방법 46제 1 절 표본조사 설계 및 예비조사 461. 모집단 및 조사대상 462. 예비조사(Pre-test) 47제 2 절 연구모형의 설계 48제 3 절 연구가설의 설정 49제 4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50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02. 설문지 구성 55제 5 절 분석방법 56제 4 장 실증연구 결과 58제 1 절 표본의 특성 581. 응답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82. 응답표본의 일반적 특성 60제 2 절 구성개념 내 측정변수의 기본적 특성 621. 독립변수에 대한 측정요인의 기술통계 및 신뢰성 검증 622. 매개변수에 대한 측정요인의 기술통계 및 신뢰성 검증 653. 종속변수에 대한 측정요인의 기술통계 및 신뢰성 검증 674. 신뢰성 검증 결과 종합 68제 3 절 단일차원성 확인적 요인분석 691. 호텔영업시스템(PMS)의 품질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692. 지각된 유용성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743. 사용자 만족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754. 고객지향성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775.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796. 판별타당성의 검증 80제 4 절 모형의 적합도 평가와 연구가설의 검증 821. 구조모형의 적합도 평가 822. 구조모형 검증 및 연구가설의 검증 843. 각 요인 별 직·간접효과 87제 5 장 결 론 89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89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93참고문헌 95설문지 103Abstract 1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