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연구의 제한점 5II. 이론적 배경 61. 일터에서의 무형식학습 6가. 일터학습의 개념 및 특징 6나. 무형식학습의 개념 및 특징 9다. 무형식학습의 방법 및 내용 13라. 무형식학습의 영향 요인 172. 팀 협업과 팀 학습 21가. 팀 협업 21나. 팀 학습 24III. 연구의 진행 311. 연구 방법 312. 연구 대상 313. 자료 수집 354. 자료 분석 375. 윤리적 고려 38IV. 연구 결과 391. 팀 협업의 맥락 39가. 분업 × 협업 39나. 기준과 규칙 × 변수 422. 팀 협업을 통한 무형식학습의 과정 43가. 부딪히고 겪어보기 43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한 학습 47다. 자기주도적 탐색 학습 51라. 되돌아보기 학습 57마. 분석 603. 팀 협업을 통한 무형식학습 내용 64가. 함께하기 위한 업무 방식의 습득 65나. 배려의 중요성과 소통 방식 81다. 나의 재발견과 변화 94라. 함께함의 의미에 대한 깨달음 984. 팀 협업 과정에서 나타난 무형식학습의 특징 100가. 개인학습과 팀 학습의 순환 101나. 갈등의 극복을 통해 성장하는 학습 104다.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위해 넘어야할 산 106V. 요약 및 결론 1171. 요약 1172. 결론 121참고문헌 129부 록 13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