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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제 1 장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내용 및 방법 3제 2 장 복합 자이로플레인의 형상 72.1 메인 로터 82.2 복합 자이로플레인의 동체 92.2.1 동체 형상 정의 92.2.2 격자 생성 102.2.3 전산유체해석 기법 132.2.4 동체 전산유체 해석 결과 142.2.4.1 BO-105 동체 142.2.4.2 유선형 동체 162.2.4.3 동체의 공력 특성 비교 182.3 고정익 형상 19제 3 장 로터의 자동회전 성능 203.1 자동회전의 해석기법 203.2 깃 요소의 공력특성 243.3 깃 해석을 위한 룩-업 데이터 구성 283.4 로터의 자동회전 성능 변화 29제 4 장 복합 자이로플레인의 성능 추정 344.1 속도에 따른 트림 영역 설정 344.2 전진비행성능 계산 및 고정익-사이징 34제 5 장 성능 추정 결과 및 고찰 405.1 로터 성능을 기준으로 한 속도 영역 설정 405.2 필요동력을 기준으로 한 고정익-사이징 455.2.1 전진 속도에 따른 필요동력 변화 455.2.2 BO-105 동력을 기준으로 고정익-사이징 475.3. 헬리콥터 방식과 복합 자이로플레인 방식의 전진성능 비교 49제 6 장 결론 51참 고 문 헌 53Abstract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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