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목 차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1.1 연구배경 11.2 연구목적 3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42.1 연구방법 42.2 연구구성 4제 2 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6제1절 스마트폰 메신저 앱에 관한 선행연구 61.1 스마트폰 메신저 앱의 정의 및 특성 61.2 스마트폰 메신저 앱의 관한 선행연구 91.3 중국 스마트폰 메신저 앱의 이용현황 11제2절 웨이신 서비스에 관한 선행연구 122.1 웨이신의 개념 122.2 웨이신의 현황 13제3절 품질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183.1 시스템품질에 관한 연구 183.2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183.3 정보품질에 관한 연구 19제4절 사용자 특성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204.1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204.2 개인혁신성에 관한 연구 224.3 개인친숙도에 관한 연구 22제5절 사용자만족 및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235.1 사용자만족에 관한 연구 235.2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255.3 정보시스템품질과 지속사용의도간의 사용자만족 매개효과 관한 연구 26제 3 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7제1절 연구모형 27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 282.1 시스템품질에 대한 가설설정 282.2 서비스품질에 대한 가설설정 292.3 정보품질에 대한 가설설정 292.4 개인혁신성에 대한 가설설정 292.5 자기효능감에 대한 가설설정 302.6 개인친숙도에 대한 가설설정 302.7 사용자만족에 대한 가설설정 312.8 매개변수에 대한 가설설정 31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설계 323.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23.2 변수의 측정항목 설계 343.2.1 시스템품질 343.2.2 서비스품질 353.2.3 정보품질 353.2.4 자기효능감 363.2.5 개인혁신성 373.2.6 개인친숙도 383.2.7 사용자만족 383.2.8 지속사용의도 39제 4 장 실증분석 및 가설검증 40제1절 자료수집 및 연구대상의 특성 401.1 자료수집 및 조사방법 401.2 연구대상의 특성 41제2절 측정항목의 평가 432.1 신뢰도분석 432.2 탐색적 요인분석 442.3 측정모델의 확인적 요인분석 472.4 측정모델의 타당성분석 492.5 측정모델의 적합도 평가 50제3절 가설검증 523.1 가설검증 523.2 매개효과분석 56제4절 가설검증 결과논의 57제 5 장 결론 61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611.1 연구결과의 요약 611.2 연구의 시사점 63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4참고문헌 65ABSTRACT 70부록1(설문지-한) 72부록2(설문지-중) 7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