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논문요약 ⅵ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문제 33. 선행연구검토 34. 연구의 제한점 6II. 이론적 배경 71. 역사적 탐구력의 의미와 발달 수준 7가. 역사적 탐구력의 의미 7나. 역사적 탐구력의 발달 수준 182. 역사적 탐구력 발달과 지도활용수업 21가. 학습목표 설정 및 의미 있는 문맥 제공 21나. 지도를 활용한 역사수업의 접근법 25III. 연구 방법 311. 연구 대상 및 준거기준 31가. 연구 대상 구성 31나. 연구 대상 분석 및 준거 자료 332. 실행연구의 접근법 38가. 실행연구의 논리 38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삼각검증 39다. 연구 절차 42IV. 연구 결과 481. 지도를 활용한 역사적 탐구력 발달 수업 프로그램 개발 482. 지도를 활용한 역사적 탐구력 발달 수업 프로그램 실천 50가. 1차 실행연구 “지도 활용 기능 숙달을 통한 역사 탐구의 시작” 50나. 2차 실행연구 “학생 모둠 나누기와 로드뷰를 통한 지도 보완” 64다. 3차 실행연구 “동영상 자료 활용과 창의적 지도 구성” 913. 지도를 활용한 역사적 탐구력 발달 수업의 효과 111가. 역사와 지리의 만남 111나. 역사 수업에 대한 흥미유발 111다. 역사적 탐구력의 발달 112V. 결론 117참고문헌 120외국어초록 126부록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