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윤진 (서울장충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51 - 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5학년 근대사 단원을 지도를 활용한 수업으로 재구성하여 초등학생들의 역사적 탐구력을 향상시키고자 한 실행연구이다. 지도를 활용할 시, 사건의 공간적 위치를 다룰 수 있으며 사건의 인과관계 또한 시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역사적 탐구력에 대해 정의하고, 지도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역사적 탐구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실행연구를 실시한다. 둘째, 실행연구의 결과를 분석하고, 지도를 활용한 역사수업의 의의와 개선점을 파악한다. 위 연구문제에 대한 실행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역사적 탐구력을 발달시키는 과정을 통해 수업 피드백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둘째, 역사와 지리의 만남을 경험함으로써 학습 효과 증진과 수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