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2
□ 국문요지 □ ixⅠ.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내용 41.3 연구의 흐름 5Ⅱ. 이론연구 및 선행연구 고찰 62.1 연구의 범위 설정 과정 62.1.1 도로의 분류 62.1.2 교차로의 영향권 설정 152.1.3 교통사고 영향 변수 192.1.4 교통사고모형개발 이론 282.2 선행연구 고찰 332.2.1 도시부 교통사고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332.2.2 지방부 교통사고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372.2.3 교통사고모형개발에 관한연구 412.2.4 기존 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의 착안점 48Ⅲ. 분석방법론 개발 513.1 데이터 구축 과정 513.1.1 조사지점의 선정 513.1.2 조사방법 543.2 변수의 기초통계량 573.2.1 기초 통계량 573.2.2 변수 상관관계 검증 613.3 분석모형 설정 및 방법 66Ⅳ. 교통사고예측 모형의 개발 674.1 도시부 지역 사고모형 674.1.1 총 사고건수개발 모형 674.1.2 중상이상 사고건수개발 모형 724.1.3 도시부 사고모형 개발 결과(소결) 764.2 지방부 지역 사고모형 784.2.1 총 사고건수 개발 모형 784.2.2 중상이상 사고건수 개발 모형 824.2.3 지방부 사고모형 개발 결과(소결) 864.3 도시부, 지방부 사고모형 비교 분석 884.4 사고모형의 검증 89Ⅴ. 결론 및 향후 연구 93□ 참고문헌 □ 95□ ABSTRACT □ 99□ 윤리서역서(국문) □ 102□ 윤리서역서(영문) □ 1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