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오상 (우송대학교 )

지도교수
이진선
발행연도
2015
저작권
우송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is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y of China high speed railway station districts that focused on Beijing south station, Shanghai hongqiao station, Nanjing south station, by comparing these three types to find out the advantages and propose suggestions.

목차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범위 및 방법 3
제 2 장 이론적 고찰 4
제 1 절 고속철도역의 역할 및 잠재력 4
가. 고속철도의 개념 및 특성 4
나. 고속철도의 역할 및 잠재력 6
다. 고속철도역의 역할 8
라. 역세권이론 9
제 2 절 역세권 사례분석 방법론 17
가. 지속기능성에 대한 사회적 측면 17
나. 지속기능성에 대한 경제적 측면 18
제 3 장 중국 고속철도 현황과 사례분석 20
제 1절 중국 고속철도의 발전 및 현황 20
제 2 절 사례분석 21
가. 베이징(北京) 고속철도 남역 21
나. 상해 홍저오(上海 虹?) 고속철도역 25
다. 남경(南京)고속철도 남역 29
제 3 절 사례분석 요약 33
가. 베이징(北京) 고속철도 남역 33
나. 상해 홍저오(上海虹?) 고속철도역 35
다. 남경(南京)고속철도 남역 37
라. 3개 고속철도역 주변 요지유형 40
제 4 장 중국 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전략 43
제 1 절 비교 분석 43
제 2 절 개발 전략 44
가. 고속철도 역세권 발전의 영향요인 44
나. 개발 전략 47
제 5 장 결 론 50
제 1 절 논문의 요약 및 시사점 50
제 2 절 논문의 한계 55
참 고 문 헌 56
Abstract 58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