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4C.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A. 지적장애인을 위한 기능적 수학 교수 61. 지적장애인의 수학학습에서의 문제 62. 기능적 수학 교수의 개념 및 중요성 93. 지적장애인을 위한 물건구매 기술 교수 현황 10B. 지적장애인의 기능적 수학 교수를 위한 보조공학의 활용 181. 지적장애인의 기능적 수학 교수를 위한 계산기 활용 192. 지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기기의 활용 213.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앱을 활용한 선행연구 23Ⅲ. 연구 방법 27A. 연구 참여자 27B. 실험 기간 및 장소 29C. 연구도구 30D. 실험 설계 및 절차 321. 실험 설계 322. 실험 조건 및 절차 32E. 관찰 및 측정 381. 종속변인 382. 관찰 및 자료수집 방법 39F. 관찰자간 신뢰도 40G. 중재충실도 41H. 사회적 타당도 41Ⅳ. 연구 결과 45A. 계산기 앱을 활용한 기능적 수학 교수가 지적장애성인의 예산범위 내 물건구매 기술 습득에 미치는 영향 45B. 계산기 앱을 활용한 기능적 수학 교수가 지적장애성인의 예산범위 내 물건구매 기술 일반화에 미치는 영향 49C. 계산기 앱을 활용한 기능적 수학 교수가 지적장애성인의 예산범위 내 물건구매 기술 유지에 미치는 영향 50Ⅴ. 논의 및 제언 51A. 논의 51B. 연구의 의의 및 제한점 561. 연구의 의의 562. 연구의 제한점 57C. 제언 58참고문헌 60부록 70ABSTRACT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