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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1.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내용 및 방법 12. 이론적 배경 22.1 근접시공 22.1.1 근접시공의 정의 22.1.2 근접시공의 영향 예측 32.2 터널근접시공의 영향 42.2.1 터널굴착에 따른 기존 영향범위의 고찰 42.2.2 근접정도의 평가 62.3 터널굴착에 따른 지반거동 82.4 터널굴착에 따른 말뚝의 영향 132.5 비개착공법 142.5.1 비개착공법 시공으로 인한 지반거동 검토 142.5.2 국내외 철도 지하횡단공법 현황 분석 152.5.3 비개착공법의 종류 262.6 소 결 353. 본 론 363.1 개요 363.2 검토 내용 363.3 실내 모형실험 393.3.1 상사법칙의 원리 393.3.2 실내 모형실험 개요 423.3.3 실내 모형실험 결과 433.4 수치해석을 통한 영향 분석 463.4.1 수치해석 개요 463.4.2 수치해석 결과 484. 결 론 52참고문헌 53영문초록(Abstract)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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