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목 차감사의 글 v국문 초록 vi목 차 vii표 목 차 x그림 차례 xi제 1 장 서 론 12제 1 절 연구 목적 및 배경 121.1. 연구 배경 121.2. 연구 목적 16제 2 장 이론적 배경 18제 1 절 한류와 한국화장품 181.1. 한류의 개념 181.2. 한류와 화장품 20제 2 절 쇼핑가치(Shopping Value) 212.1. 쇼핑가치의 정의 및 개념 212.2. 쇼핑가치의 내용 232.3. 미적 가치의 개념 252.4.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의 특성 27제 3 절 쇼핑관광 313.1. 쇼핑관광 개념 313.2. 외래 관광객 쇼핑관광의 현황 35제 4 절 쇼핑행동 404.1. 쇼핑행동의 개념 404.2. 쇼핑행동 41제 5 절 중국인의 화장품 관광 특성 및 중국 화장품 435.1. 한국 관광 선호 요인 435.2. 중국 관광객의 지출 항목 445.3.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과 소비자 특성 46제 3 장 연구방법 및 절차 47재 1 절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설정 471.1. 연구 모형 471.2. 연구가설의 설정 48제 2 절 설문지의 구성 및 분석방법 502.1. 설문지 구성 512.2. 자료수집 및 분석 54제 4 장 가설검증 및 분석결과 54제 1 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541.1. 인구통계학적 특성 54제 2 절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72.1. 독립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582.2. 조절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622.3. 종속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632.4. 상관관계 검증 64제 3 절 가설검증 및 분석결과 653.1. 가설 1 검증 653.2. 가설 2 검증 67제 4 절 연구결과요약 72제 5 장 결론 73제 1 절 결론 및 시사점 73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연구 방향 76참고문헌 781. 국내문헌 782. 국외문헌 853. 기타 88설문지 90설문지(중문) 98Abstract 1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