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국문초록 Ⅶ영문초록 Ⅸ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문제 5제 2 장 이론적 배경 62.1 내면아이치료 62.1.1 내면아이치료의 개념 62.1.2 내면아이치료의 특징 72.1.3 내면아이치료의 불안 및 우울 122.1.4 내면아이치료 선행연구 142.2 표현예술치료 162.2.1 표현예술치료의 개념과 특징 172.2.2 표현예술치료의 분야 202.2.3 표현예술치료의 불안 및 우울 관련 선행연구 222.2.4 표현예술치료를 이용한 내면아이치료 252.3 만화·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상담 262.3.1 만화·애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272.3.2 만화·애니메이션치료 선행연구 322.3.3 만화·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상담 프로그램의 특징과 장점 34제 3 장 연구 방법 383.1 만화·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내면아이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 설계 383.1.1 프로그램의 목표 383.1.2 프로그램의 특징 383.1.3 프로그램의 내용 393.2 만화·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내면아이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443.2.1 연구대상 443.2.2 연구방법 및 절차 453.2.3 측정도구 463.2.4 자료수집 및 분석 47제 4 장 연구 결과 494.1 프로그램 실시 전, 후의 양적변화 494.1.1 연구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494.1.2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의 동질성 검증 504.1.3 만화·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내면아이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514.2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언어반응 내용분석 및 작품분석 554.2.1 언어반응 내용분석 554.2.2 참여자들의 작품분석 64제 5 장 논의 및 결론 735.1 논의 및 결론 735.2 제언 76참고문헌 78부 록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