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국문초록 ⅴAbstract ⅶ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33. 용어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국가직무능력표준(NCS) 61)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개념 62)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도입배경 93)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기대효과 132.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과정 171)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모듈의 이해 172)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국가자격체계(NQF) 223. 직업훈련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251) 직업훈련 교육의 이해 252)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의 역할 273) 직업훈련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관계 29Ⅲ. 연구방법 321. 연구대상 및 연구자료 수집 322. 연구도구 343. 연구자료분석 36Ⅳ. 연구결과 및 해석 371. NCS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직업전문학교 훈련 교·강사들의 이해수준 372. NCS 기반 교육과정이 직업훈련교육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직업 전문학교 훈련 교·강사들의 인식 473. NCS 기반 교육과정에 필요한 현재와 미래의 교수역량별 중요도의 차이에 대한 직업전문학교 훈련 교·강사들의 인식 504. 직업전문학교 훈련 교·강사들의 직무수준에 대한 인식의 차이 55Ⅴ. 결론 및 시사점 651. 결론 652. 시사점 68참고문헌 69부 록 7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