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Ⅱ. 이론적 배경 71. 유아 영재성과 주의집중력 71) 유아 영재성의 개념 72) 유아 영재성과 주의집중력의 관계 82. 유아 영재성과 자기조절력 121) 자기조절력의 개념과 발달특성 122) 유아 영재성과 자기조절력의 관계 163. 유아기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조율놀이 171) 조율놀이의 개념과 특성 172)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조율놀이 20Ⅲ. 연구방법 241. 연구대상 242. 연구도구 241) 검사도구 242) 실험도구 273. 연구절차 301) 사전검사 302) 실험절차 323) 사후검사 354. 자료처리 35Ⅳ. 연구결과 및 해석 361. 주의집중력 향상 효과 362. 자기조절력 향상 효과 38Ⅴ. 논의 및 결론 411. 논의 412. 결론 및 제언 45참고문헌 4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