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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2017
제 1 장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방법 및 내용 4제 2 장 문헌조사 52.1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궤도 52.2 콘크리트 슬래브의 컬링 72.2.1 컬링 매커니즘 72.2.2 기하학적 속성과 재료 속성 12제 3 장 구조해석 183.1 해석이론 및 FEM해석 고려사항 183.1.1 Winkler Foundation 183.1.2 흙노반의 스프링정수 193.1.3 콘크리트 203.1.4 궤도 종저항력 213.1.5 열차하중 223.1.6 온도변화에 의한 슬래브 변형 243.2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FEM 모델링 263.3 슬래브 패널의 EBITD 산정절차 31제 4 장 호남고속철도구간 PST 계측 33제 5 장 해석결과 375.1 기본모델 거동분석 375.1.1 계측된 온도에 의한 슬래브 패널 변위와 응력 375.1.2 EBITD 결정 425.1.3 EBITD에 의한 슬래브 패널 변위와 응력 455.1.4 환경하중(EBITD+계측온도)에 의한 응력 475.1.5 환경하중과 열차하중에 의한 응력 525.1.6 균열발생 예상위치 805.2 매개변수별 응력분포 815.2.1 하부지지조건의 영향 825.2.2 치수조건의 영향 108제 5 장 결 론 119참고문헌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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