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3. 용어의 정의 64. 연구의 제한점 7Ⅱ. 이론적 배경 81. 공감 81) 공감의 정의 82) 공감의 구성요소 123) 아동기 공감 발달 174) 공감 프로그램 202. ADHD 아동의 공감 251) ADHD 아동의 사회적 행동과 공감 관련성 252) ADHD 아동의 공감 선행연구 27Ⅲ. 연구 1 : ADHD 아동의 공감 능력 321. 연구방법 321) 연구대상 322) 연구도구 343) 연구절차 434) 채점자간 신뢰도 455) 자료분석 452. 연구결과 461) ADHD 아동과 일반아동의 공감 능력 비교 462) 학년급 수준에 따른 ADHD 아동의 공감 능력 50Ⅳ. 연구 2 : ADHD 아동의 공감 프로그램 적용 효과 531. 연구방법 531) 연구대상 532) 연구설계 및 절차 543) 자료분석 654) 중재충실도 655) 사회적 타당도 662. 연구결과 681) 공감 프로그램 사전-사후 공감 능력 점수 비교 682) ADHD 아동의 공감 변화에 대한 질적 분석 72Ⅴ. 논의 821. ADHD 아동의 공감 능력에 대한 논의 822. ADHD 아동의 공감 프로그램 적용 효과에 대한 논의 88Ⅵ. 요약 및 결론 921. 요약 922. 결론 및 제언 94참고문헌 97부록 115영문초록 157국문요약 16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