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서론 1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연구의 문제 43.용어의 정의 44.연구의 제한점 6Ⅱ.이론적 배경 71.직업교육의 이해 72.직업교육의 내용 123.선행연구의 고찰 17Ⅲ.연구 방법 231.연구 방법 232.연구 참여자 233.연구 절차 244.자료 분석 295.연구의 신뢰성 31Ⅳ.결과 및 해석 351.지적장애학교 직업교육교사의 직업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352.지적장애학교 직업교육교사의 직업교육과정의 실행양상 61Ⅴ.논의 및 결론 941.논의 942.결론 983.제언 100참고문헌 102ABSTRACT 109<부록 1>심층면담 목록 113<부록 2>수업관찰록 양식 114<부록 3>수업관찰록 115<부록 4>교사별 교육과정 실행양상 116<부록 5>타당도 검토 양식 1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