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0
ABSTRACT ⅴⅠ. 서 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의 목적 21.3 연구의 문제 31.4 연구의 구성 31.5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2.1 외국어 교수법 52.2 정의적 요인과 언어습득과의 관계 92.3 영어팝송에 관한 선행 연구 142.4 받아쓰기에 관한 선행 연구 17Ⅲ. 연구 방법 및 내용 203.1 연구 가설 203.2 연구 대상 203.3 연구 기간 및 연구 절차 213.4 연구 검증 도구 21Ⅳ. 영어수업모형 구성요소 및 지도 방법 234.1 영어수업모형의 구성 요소 234.2 영어수업모형 진행 절차 244.3 영어팝송 지도 방법(실험집단 적용) 274.4 받아쓰기 지도 방법(실험?통제집단 공통 적용) 31Ⅴ. 결과 분석 및 논의 355.1 정의적 영어학습태도 변화 여부에 대한 가설 1의 검증 355.2 영어이해능력 향상 여부에 대한 가설 2의 검증 39Ⅵ. 결론 및 제언 436.1 결론 436.2 제언 44참 고 문 헌 46부 록 49<부록 1> 영어 학습 태도 검사 사전?사후 설문지 49<부록 2> 받아쓰기 활용 어휘 목록 예시 51<부록 3> 영어이해능력사전·사후평가지 52<부록 4> 영어팝송 예시 7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