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거꾸로교실의 이론적 배경 5가. 거꾸로교실의 등장배경 5나. 거꾸로교실의 개념 6다. 거꾸로교실의 특징 72. 거꾸로교실 수업설계의 특징 15가. 수업설계의 구성요소 15나. 단계별 수업설계 173. 거꾸로교실의 효과 22가. 거꾸로교실 학습의 학습적 기대효과 22나. 거꾸로교실 학습의 학습외적 기대효과 254. 국내선행연구 26가. 문헌연구 26나. 사례연구 31Ⅲ. 연구방법 391. 연구설계 및 절차 39가. 연구설계 39나. 연구절차 412. 연구대상에 대한 사전조사 42가. 학업성취도 42나. 정의적 태도 443. 거꾸로교실 수업 적용을 위한 수업설계 46가. 거꾸로교실 수업을 적용한 학습주제 선정 46나. 거꾸로교실 적용 수업 모형 47다. 거꾸로교실 수업을 위한 학습 환경 51Ⅳ. 연구 결과 591. 실제적 적용 및 논의 592. 거꾸로교실의 학습적 영향 109가. 학업성취도 분석 109나. 사회교과 학습에 대한 정의적 태도 분석 1113. 거꾸로교실의 학습외적 영향 120Ⅴ. 결론 및 제언 1271. 결론 1272. 제언 131※ 참고문헌 133※ ABSTRACT 136※ 부록 13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