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43. 연구 방법 61) 연구방법 62) 연구의 현장, 집단, 참여자 74. 연구 과정 101) 예비조사 112) 자료 수집 123) 분석 및 해석 125. 연구 범위와 한계 13Ⅱ. 선행 연구 개관 151. 국내 교회의 한국어교육 152. 국내외 교회의 언어-문화교육 17Ⅲ. 신신교회 한국어교실 유학생들의 삶과 학습 251. 대평의 이야기 252. 종림의 이야기 353. 진한의 이야기 454. 트엉의 이야기 54Ⅳ. 신신교회 한국어교실의 언어-문화학습 양상 611. 학습 철학 611) 선택의 자유 612) 인격적 평등 683) 공동체적 개인 742. 학습 문화 811) 참여:수동적 수용이 아닌 능동적 학습 822) 체험:책으로 배우기 보다는 몸으로 배우기 85Ⅴ. 신신교회 한국어교실의 교육적 가능성과 한계 891. 한국어교실의 교육적 가능성 891) 학습공동체 형성 892) 교학상장 912. 한계 931) 교사의 전문성 부족 942) 학생의 참여 부진 96Ⅵ. 요약 및 결론 981. 요약 982. 결론 101참고문헌 105Abstract 11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