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33. 연구의 제한점 3Ⅱ. 이론적 배경 41. 교육과정의 재구성 4가. 교육과정 재구성의 의미 및 필요성 4나. 교육과정 재구성의 유형 5다. 교육과정 재구성의 원칙과 방법 5라. 교육과정 재구성 시 유의점 62. 2009개정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과 검정교과서 7가.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의 목표 7나. 초등학교 3-4학년군 영어 성취기준 83. 재구성 관련 선행 연구 9Ⅲ. 연구 방법 121. 연구 대상 12가. 분석 대상 교과서 12나. 설문 참여 교사 15다. 면담 참여 교사 172. 연구 절차 183. 자료수집 방법 19가. 수업재구성 실태 조사 설문지 개발 19나. 설문 조사 22다. 교사 면담 234. 자료 분석 방법 23Ⅳ. 분석 결과 및 논의 251. 교사 이해도 및 교재에 대한 만족도 분석 결과 25가. 교육과정 재구성의 필요성 이해 25나. 교육과정 이해도 27다. 교과서 이해도 29라. 자료 활용도 29마. 교재 만족도 302. 영어 수업의 재구성 실태 분석 결과 35가. 재구성 이유와 빈도 35나. 재구성 방법 44다. 재구성의 효과 523. 영어 수업 재구성의 어려움 분석 결과 57가. 재구성의 현실적인 어려움 57나. 재구성의 효율적인 방안 60Ⅴ. 결론 및 제언 621. 결론 622. 제언 64참고 문헌 67영문 초록 70부 록 72<부록 1> 교사용 설문지 72<부록 2> 교사용 면담지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