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53. 용어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71. 지역아동센터 71) 지역아동센터 개념과 기능 72) 지역아동센터 현황 93)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심리적 특성 112. 자아강도 141) 자아강도의 개념 142) 아동기 자아발달과 자아강도 173. 집단미술치료 191)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집단 미술치료 192) 아동의 자아 강도와 집단미술치료 214. 최근 선행 연구 23Ⅲ 연구 방법 251. 연구대상 252. 연구 설계 및 절차 261) 연구 설계 262) 연구 절차 263. 연구 도구 271) 아동자아강도 검사(EST-C) 272) 동적 집-나무-사람(K-HTP)검사 294.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및 구성 321)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목적과 단계별 치료 목표 322)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진행과정 323)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 345. 자료분석 39Ⅳ. 연구결과 411. 집단 간 사전 동질성 검사 결과 412. 아동 자아강도의 사전-사후 변화 413. 아동 자아강도 하위 요인별 사전-사후변화 434. K-HTP(동적 집-나무-사람)검사 결과 46Ⅴ. 논의 및 결론 59참고 문헌 62부록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