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71. 여고생의 일상생활에 대한 이해 72. 경험에 대한 이해 26Ⅲ. 연구 방법 351. 연구참여자 선정 362. 연구기간 및 절차 403. 자료 수집 414. 자료 분석 43Ⅳ. 여고생 일상생활의 개인적 특성 471. 민희의 이야기 482. 수지의 이야기 613. 정인이의 이야기 764. 한비의 이야기 875. 시영이의 이야기 97Ⅴ. 여고생 일상생활 경험의 특성: 뫼비우스의 띠 1071. 현실의 요구와 내부 욕구의 딜레마 1072. 불분명한 경계선상에서의 반복되는 갈등 1173. 결국 찾아낸 출구의 모순 132Ⅵ. 여고생의 일상생활 경험 분석 1421. 경쟁문화와 교육 1422. 일상생활에서의 무형식 교육 1483. 사회화와 교육 152Ⅶ. 요약 및 결론 1561. 요약 1562. 결론 1593. 제언 161참 고 문 헌 163부 록 177ABSTRACT 1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