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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ABSTRACT제 1 장 연구배경 및 목적 1제 2 장 문헌 고찰 32.1 선행보행간격(LPI) 32.1.1 LPI의 개요 32.1.2 LPI의 적용의 적합성 고려 요소 42.1.3 LPI 지속시간 설정 42.1.4 LPI 사례 연구 52.2 상충이론(Conflict Theory) 82.2.1 상충이론의 개요 82.2.2 상황별 상충의 유형 92.3 대리안전척도 평가모형(SSAM) 162.3.1 SSAM의 개요 162.3.2 SSAM의 특징 162.3.3 미시교통시뮬레이션과 SSAM을 통한 분석 사례 20제 3 장 LPI 평가모형 구축 및 요인분석 223.1 평가방법 개요 223.2 시뮬레이션 모형 구축 233.3 LPI 효과 요인분석 283.3.1 기준모형 설정 및 교통량의 영향 293.3.2 LPI 적용시간의 영향 343.3.3 보행량의 영향 353.3.4 교차로 기하구조의 영향 36제 4 장 LPI 효과 분석 374.1 광주광역시 내 주요 교차로 현황 374.2 시나리오 설정 404.2.1 쌍촌역사거리 404.2.2 서방사거리 434.2.3 첨단하이마트사거리 464.3 시나리오별 영향산정 494.3.1 상충횟수 비교 494.3.2 대리안전척도 비교 50제 5 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51참 고 문 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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