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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9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5제 3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7제 4 절 연구의 구성 8제 2 장 이론적 배경 10제 1 절 외식산업현황과 프랜차이즈 101. 외식산업현황 101) 외식산업의 특징 112) 외식산업의 성장요인 123) 외식산업의 규모 132. 한국외식프랜차이즈 현황 15제 2 절 서비스품질 191. 서비스품질 192. 서비스품질 연구 223. 서비스품질의 측정 284. 배달음식서비스품질 311) 배달음식의 기술적품질 312) 배달음식의 기능적품질 335. 물류서비스품질과 Triangulation 기법 356. 배달음식서비스품질 선행연구 36제 3 절 고객감정반응 451. 감정의 개념 452. 감정적 반응의 유형 473. 감정적 반응의 측정 504. 감정적 반응의 선행연구 55제 4 절 브랜드자산 611. 브랜드자산의 개념 612. 브랜드자산의 유형/구성요소 643. 브랜드자산의 측정 694. 브랜드자산의 선행연구 74제 5 절 배달품질 761. 배달의 신뢰성 762. 배달의 신속성 773. 배달의 인적서비스 78제 3 장 연구 설계 81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811. 연구 모형 812. 연구가설 82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901. 변수의 조작적 정의 902. 설문지 구성 92제 3 절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951. 조사설계 952. 연구의 분석방법 97제 4 장 실증 분석 99제 1 절 인구통계적 특성 991. 인구통계적 특성 99제 2 절 탐색적 요인분석 1051. 배달음식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 1062. 고객감정반응의 타당성 및 신뢰성 1073. 브랜드자산에 대한 요인 분석 1094. 배달품질에 대한 요인 분석 110제 3 절 확인적 요인분석 112제 4 절 구성개념간의 상관관계 115제 5 절 구조방정식 모형의 검정 1171. 모형의 적합도 1172. 구조방정식 모형 검증 1183. 조절효과 검증 1221) 배달 신뢰성의 조절효과 1222) 배달 신속성의 조절효과 1273) 배달 인적서비스의 조절효과 1324. 매개효과 검증 136제 5 장 결론 146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146제 2 절 시사점 및 제언 1491. 이론적 시사점 1502. 실무적 시사점 151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54참고문헌 1561. 국내문헌 1562. 국외문헌 165설문서 184ABSTRACT 189<표 목 차><표 2-1> 외식산업의 업종과 업태 11<표 2-2> 외식산업의 특징 11<표 2-3> 가맹산업 일반현황 16<표 2-4> 업종별 프랜차이즈 등록현황 16<표 2-5> Carman의 서비스산업별 품질유형 27<표 2-6> 주요학자들의 서비스품질 연구 28<표 2-7> PZB의 서비스품질을 구성하는 차원의 변화 29<표 2-8> 배달음식서비스품질 관련 선행연구 38<표 2-9> Izard(1977)과 Plutchik(1980)의 감정 유형별 접근방식 49<표 2-10> Mehrabian & Russel(1974)의 PAD 척도 51<표 2-11>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53<표 2-12> 선행연구들의 감정반응 측정항목 59<표 2-13> 선행연구들의 브랜드자산의 정의 63<표 2-14> 학계의 브랜드자산 측정방법 72<표 2-15> 산업계의 브랜드자산 측정방법 74<표 3-1> 설문지 항목 94<표 3-2> 표본설계 97<표 3-3> 연구의 분석방법 98<표 4-1> 인구통계적특성/치킨 100<표 4-2> 인구통계적특성/햄버거 102<표 4-3> 인구통계적특성/피자 104<표 4-4> 배달음식서비스품질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 107<표 4-5> 고객감정반응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 108<표 4-6> 브랜드자산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 110<표 4-7> 배달품질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성 111<표 4-8>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113<표 4-9> 구성개념의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116<표 4-10> 연구모형 적합도 117<표 4-11> 가설에 대한 검증결과 121<표 4-12> 배달의 신뢰성에 따른 조절효과 127<표 4-13> 배달의 신속성에 따른 조절효과 131<표 4-14> 배달의 인적서비스에 따른 조절효과 136<표 4-15> 긍정적 고객감정반응의 매개효과 검증 141<표 4-16> 부정적 고객감정반응의 매개효과 검증 145<그림목차>[그림 1-1] 연구의 구성 9[그림 2-1] 서비스품질 접근방법 21[그림 2-2] Gronroos의 지각된 서비스품질 모형 23[그림 2-3] PZB(1988)의 서비스품질 모형 25[그림 2-4] The Mehrabian-Russel 모형 47[그림 2-5] Aaker(1991)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인 64[그림 2-6] Young & Rubicam 사의 BrandAsset Valuator 73[그림 3-1] 연구모형 81[그림 4-1] 경로모형 분석결과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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