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목 차제 1장. 서론 1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 2절. 연구의 대상 및 접근 방법 21. 연구의 대상 22. 연구의 접근방법 3제 3절. 연구의 구성체계 3제 2장. 이론적 배경 5제 1절. 기업의 전략적 제휴 51. 전략적 제휴의 정의 52. 전략적 제휴의 유형 63. 전략적제휴의 효과 74. 전략적 제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85. 전략적 제휴의 유의점 9제 2절. 사회적기업의 협력전략 101. 사회적기업 협력전략의 필요성 102. 협력대상 122.1. 민간기관 122.2. 공공기관 133. 사회적기업 전략적 제휴의 선행연구고찰 14제 3장. 사회적기업 제휴사례 분석 16제 1절. 사례수집 절차 및 분석방법 16제 2절. 사례분석 171. 사례분석의 틀 172. 사례분석의 예시 17제 3절. 빈도분석 231. 기업특성 232. 협력특성 273. 시사점 30제 4절. 사회적기업의 제휴 성과 모델 제안 311. 협력동기 321.1 사회적기업 321.2 협력기관 332. 협력 유형 343. 협력 성과 354. 제휴 성과 모델 제안 36제 4장. ㈜청밀 심층사례연구 37제 1절. 사례개요 371. 사례선정 배경과 방법 372. 기업개요 372.1 기업연혁과 조직 372.2 사회적기업 인증요건 성립 및 근로자 현황 392.3 기업인증 및 매출추이 40제 2절. 청밀의 협력 전략 412.1. 청밀의 사업소개 412.2. 청밀의 제휴현황의 제휴성과 모델 요인 입증 422.3. 청밀의 사회활동 462.4. 청밀의 전략적 제휴 매출액 성과 472.5 청밀 사례 시사점 51제 5장. 결론 및 시사점 52제 1절. 연구의 요약 52제 2절. 시사점 53제 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5참고문헌 57부록(사회적기업 전략적 제휴 사례)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