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제1장 서 론 7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7제2절 연구의 목적 및 범위 9제3절 연구 절차 및 논문의 구성 12제2장 이론적 배경 14제1절 국경간 전자상거래 현황 및 유형 141. 해외직구 172. 해외직판 21제2절 인터넷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수용 및 재구매 의도 관련 연구 30제3절 신뢰 관련 연구 41제4절 가격 관련 연구 46제5절 원산지 이미지 관련 연구 52제6절 문헌 분석의 시사점 57제3장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60제1절 연구의 모형 60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 631. 가격 경쟁력에 대한 가설 632. 제품 다양성에 대한 가설 643. 평판에 대한 가설 664. 원산지 이미지에 대한 가설 675. 이용 편리성에 대한 가설 696. 배송 서비스 및 사후 서비스에 대한 가설 717. 신뢰와 재구매 의도에 대한 가설 74제3절 연구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척도 761. 연구 변수의 조작적 정의 762. 연구 변수의 측정항목 및 설문 구성 77제4장 분석 결과 84제1절 데이터 수집 및 표본 특성 84제2절 측정모형의 분석 87제3절 구조모형의 분석 91제4절 연구가설의 검증 94제5장 결 론 101참 고 문 헌 106ABSTRACT 123부 록 1251. 국문 설문지2. 일문 설문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