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1제 2 절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 5제 2 장 이론적 배경 6제 1 절 교과 내 통합을 위한 생명의 연속성 61. 교육과정 연계성과 교과 내 통합 62. 생명과학 교과 내 통합주제로서의 생명의 연속성 10제 2 절 형식 교육과 비형식 교육의 연계 131. 형식 교육과 비형식 교육 132. 과학관의 정의와 기능 153. 과학관을 통한 형식 교육과 비형식 교육의 연계 16제 3 절 과학관 전시 201. 전시의 개념과 역할 202. 과학관 전시의 특성 213. 과학관 전시 콘텐츠 기획 24제 3 장 연구 절차 및 방법 37제 1 절 연구 절차 37제 2 절 연구 방법 391.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나타난 생명의 연속성 내용요소 분석 392. 생명의 연속성 내용요소 간 통합성 강화를 위한 생물학적 요소 보완 403. 생명의 연속성의 통합적 이해를 위한 과학관 전시 콘텐츠 개발 424. 개발한 전시 콘텐츠의 검토 및 평가 47제 4 장 연구 결과 및 논의 50제 1 절 생명의 연속성의 통합적 이해를 위한 교육과정 및 생물학적 내용요소 분석 501.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내용 구성과 연계 분석 502. 교육과정 내의 생명의 연속성 주요 개념 범주화 653. 교육과정 통합성 보완을 위한 생물학적 내용 분석 67제 2 절 생명의 연속성의 통합적 이해를 위한 교육과정 연계 과학관 전시 콘텐츠 개발 771. 전시 주제 선정 및 내용 재구성 772. 교육과정 연계 과학관 전시 콘텐츠 기획 843. 전시 콘텐츠 개발 결과 검토 및 평가 160제 5 장 결론 및 제언 176제 1 절 결론 176제 2 절 제언 178참고 문헌 180Abstract 1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