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국문초록 ⅴAbstract ⅶ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STEAM 교육의 개념 및 현황 51) STEAM 교육의 개념 52) 국내 STEAM 교육의 현황 102. 디자인 씽킹의 STEAM 교육 활용 가능성 131) 디자인 씽킹의 개념 및 단계별 구성 132) 디자인 씽킹의 STEAM 교육 활용 가능성 193. STEAM 교육과 융합적 문제해결력 224. 수․과학 흥미도 25Ⅲ. 연구방법 291. 연구 대상 292. 연구 도구 291) 검사 도구 292) 실험 도구 343. 연구 절차 421) 사전 검사 432) 실험 처치 453) 사후 검사 474. 자료 처리 47Ⅳ. 연구결과 및 해석 481. 융합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482. 수․과학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52Ⅴ. 논의 및 결론 541. 논의 542. 결론 및 제언 57참고문헌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