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중등학교 학생의 STEAM 문제해결력 평가 도구의 개발
교사교육연구
2017 .06
융합인재교육(STEAM) 기반 유아과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02
3년간의 피지컬 컴퓨팅 기반의 STEAM 프로그램의 효과 비교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6 .01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 고학년의 과학적 태도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문제연구
2015 .03
3D 프린터를 활용한 호흡계의 융합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과학 흥미도 및 STEAM 프로그램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과학교육
2018 .01
수학교과 중심의 STEAM 수업이 중학생들의 STEM 분야 진로 흥미도및 융합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수학교육 논문집
2017 .01
환경 복원 STEAM 수업이 초등학생의 환경소양, 창의적 문제해결력,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환경교육
2016 .06
초등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구 활용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영재와 영재교육
2016 .01
수학 기반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초등수학교육
2015 .01
4차 산업혁명 시대 초등학생의 융합적 문제해결력 함양을 위한수업모형 탐색
한국초등교육
2021 .01
언플러그드 컴퓨팅을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실과교육연구
2016 .01
초등학교에서 지역 연계 STEAM 프로그램의 개발·적용 사례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초등과학 영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내진 설계 STEAM 프로그램의 효과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16 .01
3D 프린터를 활용한 나무 모형 프랙탈 구조 제작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한국초등교육
2019 .01
과학 중심 STEAM 프로그램과 인문학 중심 STEAM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Brain, Digital, & Learning
2020 .01
STEAM 기반 학생 연구 활동 분석을 통한 과학 교육에 대한 시사점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과학중심 STEAM 프로그램이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효과: 초등학교 과학 “지구와 달” 단원을 중심으로
과학교육연구지
2018 .01
STEAM 기반 수학 수업이 문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7 .01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환경 관련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환경교육
2015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