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표 목차 ⅲ그림 목차 ⅳ국문 초록 ⅴ제 Ⅰ 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2제 Ⅱ 장 이론적 배경 41. 갈등 4(1) 갈등의 개념 4(2) 경로구성원 간 갈등의 요인 52. 관계의 질 11(1) 관계의 질의 개념 11(2) 관계의 질의 구성요소 133. 경로의 만족 17(1) 경로만족의 개념 174. 경로의 성과 18(1) 경로성과의 개념 18(2) 경로성과의 구성요소 205. 선행연구 24(1) 사회교환 이론의 개념 24(2) 힘-의존 이론 29(3) 유통경로의 환경연구 32(4) 관계 마케팅 40제 Ⅲ 장 연구방법 461.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6(1) 연구모형 설계 46(2) 연구가설의 설정 472. 측정도구 및 변수의 조작적 정의 56(1) 측정도구 56(2) 변수의 조작적 정의 573. 분석방법 58제 Ⅳ 장 연구결과 및 논의 591. 연구 대상자의 특성 592. 측정도구의 신뢰도와 타당성 검증 613. 확인적 요인분석 624. 연구변인의 상관관계 655. 연구모형 및 가설 검증 676. 연구가설 검증 결과 69제 Ⅴ 장 결론 및 제언 831. 연구의 요약 및 결론 832. 시사점 및 제언 86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87참고문헌 88ABSTRACT 114부록 : 설문지 117표 목 차<표 3-1> 측정도구 57<표 3-2> 변수의 조작적 정의 59<표 3-3>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62<표 3-4> 갈등 측정항목의 요인 분석 결과 63<표 3-5> 관계의 질 측정항목의 요인분석 결과 64<표 3-6> 연구변인의 신뢰도 검증 결과 64<표 3-7> 측정모형의 적합도 65<표 3-8> 측정모형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6<표 3-9> 연구변인간의 상관관계 67<표 3-10> 제조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변인간의 상관관계 68<표 3-11> 유통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변인간의 상관관계 68<표 3-12> 연구모형의 적합도 69<표 3-13> 연구모형의 경로계수 70<표 3-14> 가설 1-1, 1-2의 검증 결과 71<표 3-15> 가설 1-3, 1-4의 검증 결과 71<표 3-16> 가설 2-1, 2-2의 검증 결과 72<표 3-17> 가설 2-3, 2-4의 검증 결과 72<표 3-18> 가설 3의 검증 결과 73<표 3-19> 가설 4-1, 4-2의 검증 결과 74<표 3-20> 가설 4-3, 4-4의 검증 결과 74<표 3-21> 가설 5-1, 5-2의 검증 결과 75<표 3-22> 가설 5-3, 5-4의 검증 결과 76<표 3-23> 가설 7의 검증 결과 77<표 3-24> 제조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모형의 경로계수 79<표 3-25> 유통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모형의 경로계수 80<표 3-26> 제조업체 주도경로와 유통업체 주도경로집단 간의 연구 변인의 차이 81그림 목차<그림 3-1> 연구모형 57<그림 3-2> 연구모형 검증결과 69<그림 3-3> 제조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모형 검증결과 78<그림 3-4> 유통업체 주도경로의 연구모형 검증결과 8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