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스마트교육 6가. 스마트환경으로의 변화 6나. 스마트교육의 정의 8다. 기존 교육과 스마트교육의 차이 102. 디지털교과서 12가. 디지털교과서의 개념 12나. 기존의 서책형교과서와 비교한 디지털교과서의 특징 14다. 디지털교과서의 주요 기능 16라. 과학 디지털교과서가 필요한 이유 173. 21세기 학습자 역량 194. 개별화 학습 21가. 개별화 수업의 개념 21나. 개별화 학습의 특징 24다. 개별화 수업의 필요성 26라. 스마트교육과 개별 맞춤형 교육 27마. 개별 맞춤형 교수-학습 285. 형성평가 30가. 평가의 종류 30나. 형성평가의 특징 32다. 형성평가의 역할 33라. 형성평가실시와 디지털교과서 34Ⅲ. 연구 방법 361. 연구 대상 362. 연구 절차 363. 디지털교재 개발 과정 38가. 교육과정 분석 38나. 교수학습모형 40다. 디지털교재 개발도구 43라. 스토리 보드 작성 45마. 교수? 학습지도안 554. 검사도구 57가. 학업성취도 검사 57나. 21세기 학습자 역량 58다. 만족도 60Ⅳ. 연구 결과 및 논의 611. 디지털교재 개발 결과 61가. 디지털교재 구성요소 61나. 개별 맞춤형 디지털교재의 평가 문항 66다. 개별 맞춤형 디지털교재 화면 및 활용방법 72라. 개별 맞춤형 디지털교재를 활용한 수업 852. 적용 효과 90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분석 90나. 21세기 학습자 역량에 미치는 효과 분석 101다. 만족도 분석 108Ⅴ. 결론 및 제언 1101. 결론 1102. 제언 113참고문헌 116ABSTRACT 123부록 12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