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6Ⅱ. 이론적 배경 7A. 교사학습공동체 71. 교사학습공동체의 개념과 특성 82. 단위학교 교사학습공동체 123. 교사학습공동체 관련 연구의 방법론적 특징 15B. 교육과정 실행 161. 교육과정 실행의 세 관점 162.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의 특징 19Ⅲ. 연구 방법 22A.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근거이론 22B. 근거 이론의 연구방법론적 적합성 25C. 연구 절차 271. 연구 참여자 선정 272. 자료 수집 323. 자료 분석 33D. 연구 과정 361. 연구자 준비 362. 연구 타당성 확보 373. 연구 윤리적 고려 38Ⅳ. 연구 결과 40A. 개방 코딩 : 단위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내 교육과정 실행 경험 범주화 40B. 축 코딩 : 단위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내 교육과정 실행 경험 과정 1191. 패러다임 모형에 의한 범주 분석 1192. 과정 분석 127C. 선택코딩 : 단위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내 교육과정 실행 경험 범주의 통합 1341. 핵심 범주 설정 1342. 이야기 윤곽 전개 1353. 가설적 정형화 및 관계진술 1434. 유형 분석 146Ⅴ. 요약 및 결론 158A. 연구 결과 요약 158B. 논의 및 제언 159참고 문헌 165ABSTRACT 174부록 1. 연구 참여 동의서 178부록 2. 면담 가이드 18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