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1. 문제 제기 12. 연구 목적 5제 2 절 논문의 구성 7제 2 장 이론적 배경 9제 1 절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유형별 특징 9제 2 절 소셜미디어와 뉴스 제작 프로세스의 논의 181. 뉴스 제작 프로세스의 변화 182. 뉴스 제작 프로세스의 주요 요인들 201) 뉴스 생산자로서의 언론인 연구 222) 정보원의 역할 283) 뉴스 가치 및 게이트키핑(gate keeping) 314) 뉴스 생산 과정에 미치는 소셜미디어의 영향 36제 3 장 연구 방법 및 설계 41제 1 절 연구 문제 41제 2 절 연구 방법과 연구 절차 421. Q방법론(Q-methodology) 422. 연구 설계 471) Q표본(Q-sample)의 구성 472) Q분류(Q sorting)와 P표본(P-sample)의 구성 50제 4 장 연구 결과 54제 1 절 자료결과 분석 54제 2 절 유형 분석 601. 유형1 612. 유형2 663. 유형3 69제 3 절 주요 유형 간 차이 분석 721. 1, 2유형 간 차이분석 722. 1, 3유형 간 차이분석 753. 2, 3유형 간 차이분석 77제 5 장 결론 79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논의 79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82참 고 문 헌 84부 록 94국 문 초 록 98Abstract 10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