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I.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6C. 용어의 정의 7II. 이론적 배경 8A. 그림책과 유아 발달 81. 그림책의 중요성 82. 그림책 읽기 발달 단계 103. 유아 발달에 적합한 그림책 읽기 방법 15B. 그림책과 유아 반응 211. 그림책 읽기 과정 212. 독자반응이론 223. 독자반응이론의 시사점 25C. 글자 그림책 271. 글자 그림책의 정의 및 특성 272. 글자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293. 글자 그림책의 유형 32D. 선행연구 351. 글자 그림책 352. 유아의 반응 38III. 연구 방법 43A. 연구 참여자 431. 유아 432. 교사 443. 연구현장 45B. 글자 그림책 481. 글자 그림책 선정 482. 글자 그림책 읽기 단계 53C. 연구 절차 561. 예비 연구 572. 본 연구 58D. 자료 수집 및 분석 601. 자료 수집 602. 자료 분석 623. 신뢰성과 타당성 확보 검증 64IV. 연구 결과 및 해석 66A. 유아와 텍스트(글, 그림) 간의 상호작용 시 나타나는 유아의 자발적 반응 66B. 유아와 교사 간의 언어적 상호작용 시 나타나는 유아의 반응 86V. 논의 및 결론 101A. 요약 101B. 논의 및 결론 104C. 제언 112참고문헌 113국문초록 122ABSTRACT 1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