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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7
2017
목 차List of FiguresList of TableNomenclature제 1장 서 론1. 1 연구 배경 및 개요1. 1. 1 연구 배경1. 1. 2 바이오 에탄올1. 1. 3 가솔린 엔진1. 2 연구 동향 및 필요성1. 2. 1 연구 동향1. 2. 2 연구 필요성1. 3 연구 목적 및 내용제 2 장 관련 이론2. 1 기체상의 지배방정식2. 1. 1 연속 방정식2. 1. 2 운동량 방정식2. 1. 3 에너지 보존 방정식2. 1. 4 Species transport equation2. 2 액체상의 지배방정식2. 2. 1 연속 방정식2. 2. 2 운동량 방정식2. 2. 3 에너지 보존 방정식2. 3 액막의 지배방정식2. 3. 1 연속 방정식2. 3. 2 운동량 방정식2. 3. 3 에너지 보존 방정식2. 4 수치해석 모델 선정2. 4. 1 Turbulence model : k-epsilon/RNG model2. 4. 2 Droplet break-up model and atomization : Reitz / Reiz-Diwakar2. 4. 3 Coumbustion and chemical reaction model : ECFM-3Z, Spark제 3 장 연구 방법3. 1 엔진 모델3. 2 격자 생성3. 3 운전 및 해석 조건3. 4 해석 변수제 4장 연구 결과4. 1 해석 결과 검증4. 2 실린더 내부 유동 특성4. 2. 1 실린더 내부 유동 속도 특성4. 2. 2 분사 연료 거동 특성4. 2. 3 실린더 내부 연료 분포 특성4. 2. 4 실린더 내부 유입 공기량4. 3 연소 특성4. 3. 1 연소 후 압력 특성4. 3. 2 연소 후 연료 거동 특성4. 4 에탄올 혼합 비율에 따른 배출가스 특성4. 4. 1 에탄올 혼합 비율 변화에 따른 CO2 배출 특성4. 4. 2 에탄올 혼합 비율 변화에 따른 CO 배출 특성4. 4. 3 에탄올 혼합 비율 변화에 따른 NO 배출 특성제 5장 결 론참 고 문 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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