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7
1. 서론 11.1. 연구 목적 11.2. 선행 연구 61.2.1. 필요성 및 제시 방식에 관한 연구 61.2.2. 교육 내용 및 방법에 관한 연구 121.3. 연구 범위 및 방법 172.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과 유사성 212.1. 한국어 교육용 유사 문법 항목 212.1.1. 교육 문법 222.1.2. 문법 항목 282.1.3. 유사 문법 항목 352.2. 유사성 442.2.1. 유사성의 개념 452.2.2. 유사성의 범위 582.2.3. 유사성에 따른 유형 753.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의 1차 선정 813.1. 선정 방법 813.2. 선정 단계 843.2.1. 1단계: 사전별 추출 843.2.2. 2단계: 1차 기준 적용 1023.2.3. 3단계: 2차 기준 적용 1063.2.3.1. 항목 통합 기준 1073.2.3.2. 비교군 통합 기준 1123.3. 1차 선정 목록 1204.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의 유형 분류 1294.1. 분석 기준 및 방법 1294.1.1. 분석 기준 1294.1.1.1. 의미적 유사성 1304.1.1.2. 형태적 유사성 1484.1.2. 분석 방법 1594.2. 분석 결과 1624.2.1. 의미유사군 1634.2.2. 형태유사군 1854.2.3. 복합유사군 1924.2.4. 의미인접군과 형태인접군 1945. 한국어 유사 문법 항목의 최종 선정 2015.1. 설문 조사 방법 2015.1.1. 조사 대상 및 방법 2015.1.2. 조사 내용 2035.2. 설문 조사 결과 2095.2.1. 전문가 대상 설문 조사 결과 2095.2.1.1. 적절성 분석 2095.2.1.2. 항목 조정 2225.2.2. 한국어 교육용 유사 문법 항목의 선정 2256. 결론 237참고문헌 240<부록-1> 선정 단계에 따른 목록 253<부록-2> 전문가 대상 설문 조사 자료 268Abstract 2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