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0
2016
I.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동향 43. 연구의 방법 6II. 디젤 중형저상버스의 성능 해석 91. 중형저상버스 제원 및 구조 92. 차량 성능 해석 시뮬레이터 및 성능 평가를 위한 데이터 113. 중형저상버스의 시뮬레이션 및 실차 시험 결과 204. 성능 해석 결과 비교 및 고찰 35III. 하이브리드화를 위한 동력전달계 최적설계 401.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모델링 402. 최적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 463. 차량 목표 성능 544. 동력원 조합 영역 설계 575. 시뮬레이션 결과 및 고찰 596. Backward simulation을 통한 연비 해석 결과 비교 67IV. Forward simulation을 통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성능 해석 681. 시스템 모델링 682. 구동성능 해석 743. 연비 해석 및 고찰 77V. 결 론 83VI. 부 록 851. 연료 변화에 따른 중형저상버스의 성능 평가 852. 연비 해석 결과 비교 및 고찰 913. 디젤, 가솔린, CNG, 디젤 하이브리드 연비 해석 결과 비교 92참고문헌 93영문초록(Abstract) 96감사의 글 9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