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73. 용어의 정의 8Ⅱ. 이론적 배경 111. 통합교육 111.1 통합교육의 개념 및 의의 111.2 통합교육의 필요성 121.3 통합학급에서의 문제 행동 중재 132. 긍정적 행동지원의 중재 153. 긍정적 행동지원의 효과 고찰 193.1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193.2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213.3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변화 22Ⅲ. 연구 방법 251. 연구 대상 252. 연구 설계 283. 연구 도구 294. 연구 장소 365. 연구 절차 376. 자료 수집 및 분석 717. 신뢰도 및 타당도 74Ⅳ. 연구 결과 771. 일반유아의 행동에 대한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772. 발달지체 유아의 행동에 대한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823. 통합교육 및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교사교육과 중재실행을 통한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변화 91Ⅴ. 논의 및 결론1. 논의 1021.1 일반유아의 행동에 대한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1021.2 발달지체 유아의 행동에 대한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효과 1041.3 통합교육 및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교사교육과 중재 실행을 통한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변화 1062. 결론 107참고문헌 110부 록 127영문요약 15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