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3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요양보호사의 역할과 근무환경 51. 요양보호사의 정의 52. 요양보호사의 역할 63. 요양보호사의 근무환경 9제2절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 171. 감정노동 172. 직무스트레스 20제3절 소진과 고객지향성 231. 소진 232. 고객지향성 29제4절 선행연구 검토 37제3장 연구 설계 47제1절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471. 연구모형 472. 연구가설 48제2절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511. 감정노동 512. 직무스트레스 533. 소진 554. 고객지향성 57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611. 자료수집 612. 분석방법 61제4절 표본의 특성 63제4장 분석 결과 65제1절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651. 요인분석 652. 신뢰도 분석 713. 상관관계 분석 72제2절 기술통계 및 인구통계학적 차이 분석 751. 기술통계 분석 752. 인구통계학적 차이분석 85제3절 가설 검증 91제4절 회귀분석 결과 931. 감정노동이 소진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932. 직무스트레스가 소진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 97제5장 결 론 101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101제2절 연구 시사점 및 한계 103참 고 문 헌 107부록(설문지)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