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교사 의복행동 6가. 의복과 의복행동의 개념 6나. 직업과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10다. 교사의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122. 초등학교 교직문화 20가. 교직문화의 개념 20나.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21다. 초등학교 교직문화에 관한 연구 28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41. 연구 방법과 연구대상 선정 342. 교사 의복행동의 실제 분석 37가. 분석 자료 37나. 의복에 대한 이미지 유형화 38다. 분석 절차 433. 교사 의복행동에 대한 인식 분석 44가. 분석 자료 44나. 질적 내용분석 46다. 분석 절차 49Ⅳ. 교사 의복행동의 실제와 인식 501. 교사 의복행동의 실제 50가. 품목과 색상에 따라 분석한 평상시 교사의 의복행동 50나. 특정 상황에 따라 다른 교사의 의복행동 552. 교사 의복행동에 대한 인식 59Ⅴ. 교사 의복행동에 나타난 초등학교 교직문화 681. 개인을 중요시하여 외부와 거리를 두는 교사 682. 외부의 영향을 받는 품위성 위주의 교사 753. 현상에 대해 순응하고 수용하는 교사 844. 자율성, 다양성을 원하고 활동성을 강조하는 교사 88Ⅵ. 해석 및 논의 951. 의복행동을 통해 살펴 본 교직문화 연구 952. 교직문화 연구에 관한 새로운 접근 98Ⅶ. 요약 및 결론 1011. 요약 1012. 결론 및 제언 102참고문헌 105부록 117Abstract 13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