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2017
1. 서론1.1. 연구 배경1.2. 기존 연구 및 본 연구의 연구 방법 분석1.3. 본 연구의 기여도2. 본론2.1. 주행성 분석 시스템의 운용 개념 및 차량 시스템 구성2.2.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위한 다물체 동역학 모델2.3. 자율 주행 제어기 설계 (UGV Driving Controller)2.3.1. 경로 및 속도 추종 제어 알고리즘2.3.2. 외란 모멘트 추정2.3.3. 종 방향 타이어력 분배2.3.4. 휠 토크 명령2.4. 자율 주행 제어기 검증2.4.1. MATLAB에서의 자율 주행 제어기 시뮬레이션2.4.2. ADAMS 차량 모델을 이용한 연동 시뮬레이션2.5. 주행 안정성 분석2.5.1. 롤 안정성 지표2.5.2. 피치 안정성 지표2.5.3. 횡 방향 안정성 지표2.5.4. 수직 가속도 안정성 지표2.6. 최적 속도 프로파일 계산2.7. LQ Tracking Control을 이용한 최적 속도 명령 계산2.7.1. 시간에 대한 속도 명령 계산2.7.2. LQ 제어를 위한 상태 방정식 구성2.7.3. Performance index 정의2.7.4. Riccati equation2.7.5. LQ 속도 명령 계산 결과2.8. 야지 환경 통합 오프라인 시뮬레이션을 통한 주행성 분석 검증3. 결론 및 추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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