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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6
I. 서 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1제2절 연구목적 3제3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4제4절 연구의 구성 5Ⅱ. 이론적 배경 6제1절 내부고객 및 외부고객의 개념 6제2절 내부고객의 불량행동 71. 비인격적 감독 행동 71) 비인격적 감독 행동의 정의 및 유사개념 72) 비인격적 감독 행동의 결과 93) 비인격적 감독 행동의 선행연구 및 연구동향 122. 인간관계갈등 행동 141) 인간관계갈등의 개념 142) 인간관계갈등에 대한 결과요인 및 선행연구 153. 부서이기주의 행동 171) 부서이기주의의 개념 및 발생하는 원인 172) 부서이기주의의 결과 183) 부서이기주의의 선행연구 19제3절 외부고객의 불량행동 221. 고객의 불평행동 221) 고객의 불평행동에 대한 개념 및 원인 222) 고객의 불평행동에 관한 선행연구 232. 고객의 불량행동 261) 고객의 불량행동에 대한 개념 및 유사개념 262) 고객의 불량행동에 관한 선행연구 28제4절 소진 291. 소진의 등장배경과 정의 292. 소진의 선행연구 313. 소진의 측정요인 33제5절 서비스성과 361. 서비스성과의 등장배경과 정의 362. 서비스성과의 선행연구와 구성요인 38제6절 멘토링 401. 멘토링의 등장배경과 정의 402. 멘토링의 선행연구 및 최근 연구동향 41Ⅲ. 연구설계 44제1절 연구모형 44제2절 가설설정 451. 내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소진과의 관계 452. 외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소진과의 관계 473. 내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494. 외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505. 소진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516. 멘토링의 조절효과 52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도구 531. 비인격적 감독행동 532. 인간관계갈등행동 533. 부서이기주의행동 544. 고객의 불평행동 545. 고객의 불량행동 556. 소진 567. 서비스성과 568. 멘토링 57제4절 조사설계 및 자료수집 581. 조사대상 582. 자료수집 583. 분석방법 584. 설문지 구성 59IV. 실증분석 및 해석 64제1절 기초분석 641. 표본의 특성 642. 기술통계량 653.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663-1) 독립변수의 요인분석 및 타당성 분석 663-2) 매개변수의 요인분석 및 타당성 분석 683-3)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의 요인분석 및 타당성 분석 703-4) 신뢰도 분석 714. 상관관계 분석 725. 확인적 요인분석 736. 판별타당성 분석 777. 구조방정식 모형의 검증 80제2절 가설의 검증 82제3절 가설검증 결과 851. 내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소진과의 관계 852. 외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소진과의 관계 863. 내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864. 외부고객의 불량행동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875. 소진과 서비스성과와의 관계 876. 멘토링의 조절효과 887. 구성개념의 하위요인간 영향관계 분석 881) 내부고객의 불량행동 하위요인과 소진과의 관계 882) 외부고객의 불량행동 하위요인과 소진과의 관계 903) 내부고객의 불량행동 하위요인과 서비스성과의 관계 914) 외부고객의 불량행동 하위요인과 서비스성과의 관계 92V. 결론 93제1절 연구의 요약 93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과제 96참 고 문 헌 99부 록 124Abstract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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