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7C. 용어의 정의 81. 관찰 활동 82. 관찰 기록지 작성 활동 83. 과학 활동에 대한 자신감 84. 유아 주의집중력 9Ⅱ. 이론적 배경 10A. 유아과학교육과 관찰 활동 101.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및 내용 102. 관찰 활동의 교육적 가치 123. 관찰 활동의 유형 및 방법 13B. 관찰 기록지 작성 활동 16C. 과학 활동에 대한 자신감 18D. 유아 주의집중력 20E. 선행연구 22Ⅲ. 연구방법 25A. 연구대상 25B. 검사도구 261. 과학 활동에 대한 자신감 검사 262. 유아 주의집중력 검사 29C. 연구절차 321. 실험 설계 322. 예비 검사 353. 사전 검사 374. 실험 처치 385. 사후 검사 58D. 자료 분석 59Ⅳ. 연구결과 및 해석 60A. 관찰 기록지 작성 활동이 유아의 과학 활동에 대한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60B. 관찰 기록지 작성 활동이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64Ⅴ. 논의 및 결론 69A. 요약 69B. 논의 및 결론 71C. 제언 75참고문헌 77부 록 81[부록 1] 과학 활동에 대한 자신감 검사도구 81[부록 2] 유아 주의집중력 검사도구 83[부록 3] 실험집단의 활동 계획안 및 관찰 기록지 86[부록 4] 비교집단의 활동 계획안 96국 문 초 록 100ABSTRACT 1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