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국문초록 ⅰ표 목 차 ⅴ그림목차 ⅵ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51. 입학적응 지원의 필요성 및 전이의 개념 52. 전이지원의 모델 및 구성요소 73. 입학적응 지원을 위한 협력 91)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 92) 교사의 역할 11Ⅲ. 연구 방법 151. 연구 참여자 151) 연구 참여자 선정 152) 연구 참여자 특성 162. 자료 수집 161) 면담 질문지 개발 162) 면담 일정 및 진행 183) 자료 수집 과정 183. 자료 분석 194. 연구의 신뢰도 및 타당성 확보와 윤리적 고려 21Ⅳ. 연구 결과 221. 초등학교 입학적응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221) 초등학교 입학적응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 222) 초등학교 입학적응의 어려움 242. 초등학교 입학적응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지원요구 291) 효과적인 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한 정보요구 292) 효과적인 초등학교 입학적응 방법과 관련된 요구 303) 교사역량 강화와 관련된 요구 314) 심리?정서적 지원과 관련된 요구 345) 가정 교육기관 서비스 연계 방안 346) 행정적?제도적 연계 방안 35Ⅳ. 논의 및 결론 36참고문헌 39부 록 44
0